본문 바로가기
정보

5차 재난지원금 배달 어플 만나서결제 가능할까? 주문 후기

by PickUp 2021. 9. 11.
728x90
728x170

현재 5차 재난지원금 관련해서 배달 앱 사용가능 여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제가 직접 결제한 후기 적어볼게요. 지역은 서울입니다.

우선 저는 화요일에 신청했고, 주문은 금요일에 했어요.

먼저 제가 시키려는 음식점이 '재난지원금'사용처인지 알아보려고 네이버 검색을 해봤는데요.

재난지원금 사용처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입니다'라고 친절하게 뜨는데요.

제가 시키려는 음식점은 해당 문구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여기가 체인점도 아니고,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곳도 아니고 이상해서 '국민지원금사용처'에 검색을 해봤는데, 여기선 사용처라고 뜨더라고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검색(클릭)]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네이버 정보가 다소 부정확할 수 있으니, 사이트에서 직접 검색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일단 사용처인 것을 확인했고, 배달의 민족에서 만나서 결제했습니다.

그렇게 만나서 결제 했고

재난지원금 포인트에서 금액 차감됐습니다.

정리하자면 배달 어플을 사용해도 '만나서 결제'를 이용하면 배달기사가 가지고 있는 카드단말기가 가맹점으로 자체 연결되기 때문에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민1의 경우 가맹점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배달의민족 운영회사인 '우아한형제들'로 연결되기 때문에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요기요도 마찬가지입니다. 단 쿠팡이츠는 주문이 쿠팡 앱에서 결제되는 구조라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728x90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