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이슈

욱일기 옷을 입은 미국 모델에게 '욱일기 뜻'을 알려줬더니

by PickUp 2020. 9. 24.
728x90
728x170

미국 모델 샬롯 캠프 뮬은 일본 군국주의를 상징하는 욱일승천기 티셔츠를 입고 승마를 즐기고 있는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이 사진을 본 한국 누리꾼들은 "사진 속 티셔츠 모양은 나치와 같은 의미다"라고 지적했는데, 뮬은 "이건 일본의 욱일승천기다"라고 답변했습니다.

 

이에 한국인들은 한일 역사 문제에 대한 지식이 없을 거라고 생각해 "욱일기는 한국에서 일본의 식민지배를 떠올리게 하므로 한국 사람들에게는 큰 상처다"라고 꼭 찝어 설명했는데요.

 

 

하지만 뮬은 "욱일기는 메이지 시대에 일본군이 처음 사용했고, 해군의 군함기로도 채택됐다. 한국 식민지배 전부터 존재했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나치의 정치적 이념과는 다르다"고 황당한 주장을 펼쳤습니다.

 

그러면서 "나는 일본말을 할 줄 알고, 당신보다 역사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 미국과 영국, 프랑스도 국기가 존재하는 동안 식민지배를 했었는데, 그럼 이 국기들도 금지해야 하나? 매우 지루하고 한심한 논쟁이다"라며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뮬은 또 "한국이 베트남에서 저지른 범죄를 생각해서 태극기를 먼저 태워라. 그러면 내가 클래시의 티셔츠를 태우겠다. 그 뒤에 범죄를 저지른 모든 깃발을 태우자"라며 팬들의 요구를 비웃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