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본의 성범죄율이 낮은 진짜 이유

by PickUp 2017. 7. 31.
728x90
728x170

[일본의 성범죄율이 낮은 진짜 이유]


일본에서 여자로 살기 어렵다

일본 여자의 이미지는 대체로 좋다. 그들은 친절하고 순종하며 절제하고 양보하는 여성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또 남자를 잘 내조한다고 알려졌다. 그래서 와이프는 일본 여자가 최고라는 말까지 있다.

그런 일본 여성들은 일본 사회에서 어떤 대우를 받으며 살고 있을까?




1. 메이지 대학 집단 강간

20146월 일본 신주쿠 번화가에서 10 여명의 여대생들이 기절해 쓰러졌다. 여대생들은 메이지대학 학생들로 알려졌다. 남학생들이 술에 수면제를 타서 먹인 사실이 들어났다. 메이지 대학 테니스 동아리에서는 술에 약을 타서 여학생들에게 먹이고 집단 강간하는 전통이 있다고 한다. 테니스 부는 10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동안 피해 여학생들의 수는 아주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것은 강력 범죄 사건인데..... 찌라시, 방송은 전혀 보도를 하지 않고 있다. 언론 통제가 완벽히 이루어지고 있다. 피해 여학생들이 어떤 상태인지, 수면제를 탄건지 마약을 탄건지, 과거에도 얼마나 많은 여자들이 강간당했는지,.... 모든 것이 어둠 속에 묻혀버렸다. 

피해자, 가족, 여성단체, 인권단체,... 모두가 조용하다. 진상공개, 철저한 조사와 처벌등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없다.

 


 

2. 와플 가게에서 집단강간

후쿠오카 경찰서는 2014118일 집단 강간 혐의로 3명을 체포했다. 와플 가게 직원 2 명이 길을 걷고 있던 여성을 가게로 유인, 셔터를 내리고 집단 강간한 사건. 여성이 탈출해 경찰에 신고했다. 그런데 이들에게 불기소 처분이 내려졌다. 불기소 이유는 공개하지 않았다.

이 사건을 유일하게 보도한 닛칸 스포츠 기사는 곧 삭제되었다. 피해자 여성은 어떻게 되었는지, 왜 무혐의 처분이 내려졌는지, 아무도 묻지않는다. 모든 것이 은폐되고 있다. 이렇게 제대로 조사도 처벌도 이루어지지 않고 묻혀버린 사건이 얼마나 많을까? ~~ 주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3. 여성에 대한 폭행

일본이 안전하다는 말은 거짓말이다. 여자들은 온갖 성범죄를 당하고 산다. 외국여자에 대한 강간도 흔하다. 도쿄나 오사카 지하철에서 성추행, 성희롱은 아주 흔한 일이다. 직장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이런 사건의 대부분은 신고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신고하면 많은 모욕, 창피를 당하기 때문이다. 밝혀진 성 폭력은 빙산의 일각이라고 시모노세키의 한 여성이 말했다. 

너 애는 밸수 있냐?

2014619일 도쿄도 의원 시오무라가 의회에서 연설을 하는 도중, 남자 의원이 " 결혼이나 하지 그래! " 라고 소리쳤다. 다른 남자 의원들이 모두 웃었다. 그녀가 계속 말을 하자 이번에는 " 너 애는 밸수 있냐 " 라고 소리쳤다. 그녀는 더 이상 연설을 할 수 없었다....... 

마이니치 신문이 이 사건을 보도 했지만 곧 삭제되었다. 찌라시, TV방송은 아무 말이 없다. 여성에 대한 조롱, 멸시, 비하는 의회에서도 공공연히 일어난다. 그러나 어디서도 여성에 대한 무시, 차별에 대한 분노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는다.



 

4. 여자는 애 낳는 기계

몇년 전에는 하쿠오 야나기사와 장관이 여자는 애 낳는 기계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일본 지배계급이 여성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아사히 신문이 보도 했지만 삭제되었다. 찌라시, TV방송은 아무 말이 없다.

여성정치인, 여성단체, 인권단체 ... 누구도 장관을 비난하거나 사과를 요구하지 못한다. 

왜 일본 여성은 아무 말도 할 수 없을까?

일본에서 여성으로 살아가는 것은 아주 힘들다. 지배계급이 만들어 놓은 억압적 사회 분위기에서 여성은 찍소리도 못하고 살아야 한다. 조용히 참는 것, 순종이 여자의 미덕으로 강요되고 있다. 일본 여성에게는 인권도 지위도 힘도 없다.



 

5. 겨울연가에 열광한 일본 여자들

2004년 일본에서 겨울연가가 대히트를 했다. 특히 3040대 이상의 일본 여자들이 열광했다. 선풍적인 인기는 보기드문 사회 현상으로 받아들여졌다.

그러자 겨울연가 열풍에 대한 분석이 일본에서 나왔다. 그것은 일본인이 잃어버린 순애보가 이 드라마에 있다는 것이다. 드라마가 과거의 순수하고 애틋한 사랑의 향수를 불러 일으켰다는 것이다.

정말일까? 지금은 사라졌지만, 그 옛날에는 가슴 설레게 하는 순수한 사랑이 있었을까? 

먼 옛날 여성은 어떤 대우를 받았을까?

" 사무라이 문화에서 남녀 간의 사랑을 찾기 힘들다. 무사의 아내는 집에서 가장 안쪽에 있는 안방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일본 사회는 여성에게 특히 잔인했다. 일본에서 수백년 동안 여성은 남성의 희생자였다. ...... " < 일본의 재구성 >

옛날에도 남녀 사이의 순수한 사랑, 순애보, ..... 그런 것은 애시당초 없었다. 과거 일본여성은 지금보다 더한 차별과 멸시를 받고 살었다. 여성은 남자의 소유물이었고 섹스의 대상에 불과했다. 지금도 아내가 남편을 주인이라고 부른다.

728x90
그리드형
LIST

댓글